21세기 희망한국을 주도할 의지에 찬 첨단고생 그대들이여! 그대 젊음으로 비상하라!

행정서비스헌장

  • 행정마당
  • 행정서비스헌장

학교행정서비스헌장

우리 첨단고등학교는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애국인, 미래 사회에 대응하는 지식인, 더불어 살아가며 봉사하는 협동인, 강인한 의지와 체력을 지닌 건강인, 국제화 경쟁에서 앞서가는 과학인, 아름다음을 탐미하며 즐기는 첨단인을 길러내는 교육을 실현하고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학생 및 교직원 및 학부모를 고객으로 생각하고 행정서비스를 친절 봉사하며 신속 공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학생과 교직원 및 학부모를 고객으로 생각하고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우리는 교육행정업무를 처리함에 있어서 학생과 교직원 및 학부모님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규정된 내용을 토대로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우리는 불친절한 자세와 부당한 행정처리로 민원인에게 불편을 끼친 경우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실천노력에 대하여 학생과 교직원 및 학부모님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학교에서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직접방문하실 경우》
친절한 서비스를 위하여 단정한 용모와 밝은 미소로 방문하신 고객에게 각 해당 부서의 담당자에게 안내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학부모님이 편리하게 업무를 보실 수 있도록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전화나 인터넷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전화는 벨이 세 번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하고 먼저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통화중에는 경청을 하고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건 용건과 연락처 등 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답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통화를 마칠 때는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인터넷의 홈페이지의 게시판을 통하여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을 문의 하시면 신속하게 게시판이나 이메일 전화 등을 통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는 수시로 점검하여 항상 최신성을 유지하겠습니다.
학교 행정 서비스 추진 시책
학교생활지도 내실
학교 폭력 예방 활동을 위하여 학생과에서 생활지도를 주1,2회씩 생활지도를 하겠습니다.
교원복지증진
교원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연2회 교직원 건강의 날을 행사를 적극추진 하겠습니다.
교육정보화 활용
교육행정업무의 전산화로 교육정보의 효과적인 관리와 활용하겠으며 교육행정업무의 효율성 투명성 생산성을 제고하겠습니다.
학교 보건실 쾌적한 환경조성
학생의 질병 예방 및 상담이 가능하고 이용하기 편리한 장소로서 쾌적 하게 정리 정돈된 보건실 운영을 하겠습니다.
급식실운영에 있어서 교직원 및 학생건강증진 함양
식중독 예방을 위해 식품취급의 3대원칙 ( 청결 신속 냉각(또는 가열)을 철저히 지킬 것이며 연 1회 이상 종사자 전원에 대해 위생교육을 실시 하여 식중독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종사자는 위생복과 위생모를 착용하고 팔찌나 반지는 끼지 않을것이며 손도 청결히 하고 전용 신발을 신어 위생관리에 힘쓰겠습니다.
식당과 조리실은 청소와 소독을 실시하여 청결을 유지하겠습니다.
학교내에 있는 정수기 관리에 분기별로 검사하여 정성을 다 하겠습니다.
잘못 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기준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두 번 이상 방문을 하였을 경우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두 번 이상 방문을 하였을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하게 사과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담당 공무원이 불친절한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시키겠으며 3회 이상 누적 될 경우 엄중 경고하고 특별정신교육을 실시하여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학교 행정의 시책의 지연으로 학생 교직원 및 학부모가 불만을 제기한 경우
업무 처리 과정을 조사하여 그 결과를 3일 이내에 알려 드리고
업무 처리의 잘못이 확인 된 경우에는 사과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법
우리의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나 개선 되어야 할 사항이 있다고 생각하신 경우는 전화나 팩스 첨단고등학교 홈페이지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주시면 성심껏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첨단고등학교홈페지주소 http://www.cheomdan.hs.kr/
☎ 교무과 062)970-4361
☎ 행정실 062)970-4304-4308
☎ 팩스 062)970-4397
506-824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계동 864-11 첨단고등학교 행정실
교육가족 여러분께서 협조가 필요한 사항
불친절 불편 등 잘못된 점이 있으시면 그때그때 알려주십시오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우리 첨단고등학교에서는 보다 높은 수준의 학교행정서비스를 제공 하기 위하여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교직원 및 학부모님께서도 사랑과 신뢰가 가득한 인성교육을 통하여 학교 교육의 질을 한 차원 높은 교육을 다지는데 슬기를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사기진작을 위해 잘한 점 또한 칭찬해 주시고 많은 격려을 부탁드립니다.

전체 0건, 0/0페이지

연번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게시물이 없습니다.

맨처음이전 5페이지다음 5페이지마지막

  •